• 건설근로자공제회 온라인홍보센터
  • 건설근로자공제회, 새로운 기관 통합이미지(CI) 발표
    -새로운 CI에는 건설근로자를 최우선으로 두겠다는 의지가 담겨-
  • 724    

□ 건설근로자공제회(이사장 송인회, 이하 공제회)는 4일 공제회 본회에서 새로운 기관 통합이미지(CI)를 발표하고 새로운 출발을 선언했다.

□ 1997년 설립된 공제회는 퇴직공제금 수납과 지급을 수행하던 기관에서 건설근로자의 고용 개선과 복지 증진을 위한 건설근로자 종합서비스지원 기관으로 역할이 변화했다.

□ 이번에 발표한 새로운 CI는 ‘건설근로자의 행복을 지키는 든든한 동반자’라는 공제회의 비전과 역할 변화에 맞춰 새로운 정체성을 정립하기 위해 개발되었다.

□ 새로운 CI는 공제회 유일 최고 고객인 건설근로자의 영단어 ‘Construction Wokers’의 앞 글자인 ‘CW’를 커뮤니케이션 네임으로 정하고 이를 워드마크로 활용, 손을 마주잡고 서로 어우러진 모습을 표현하여 건설근로자와 함께 하는 든든한 동반자라는 핵심가치를 담았으며,
   ○ CW는 Cooperation&Wide(함께 나아가는 동반자), Career&Welfare(고용복지서비스 전문기관), Care&Warmth(근로자를 위한 따뜻한 울타리)라는 브랜드스토리로 확장하였다.

□ 또한, 심벌마크는 근로자와 공제회를 상징하는 두 개의 맞닿은 도형으로 ‘사람인(人)’과 ‘상승하는 화살표’를 의미하여 인간존중과 동반성장의 기본원칙을 표현하였다.

□ 송인회 이사장은 “새롭게 바뀐 공제회의 CI를 통해 국민과 적극 소통하고 건설근로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제회로 거듭날 것”이라며, “건설근로자 고용 개선에 최선을 다해 건설근로자의 행복을 책임지는 든든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.”고 밝혔다.

업데이트 2021.04.12 15:19


이 섹션의 다른 기사
건설근로자공제회
Back to Top